“GM 철수 절대 안해” 오히려 신기술 공개해 오너들 깜짝 놀랐다!
||2025.12.12
||2025.12.12
GM 테크 익스피리언스 데이 개최
슈퍼크루즈·배터리·SDV 기술 공개
한국서 기술 비전 공유 본격화

GM 테크데이 – 출처 : 한국GM
제너럴 모터스(GM)는 11일 인천 부평 홍보관에서 ‘2025 GM 테크 익스피리언스 데이’를 개최하고, 자사의 미래 모빌리티 핵심 기술을 폭넓게 소개했다.
올해 처음 마련된 GM 테크 데이는 급변하는 자동차 산업 환경 속에서 GM이 추진 중인 기술 혁신의 방향성을 임직원과 주요 이해관계자에게 공유하기 위해 기획됐다.
행사에는 GM 임직원은 물론 영업 조직과 협력사 관계자까지 참석해 높은 관심을 보이며 GM 기술 전략에 대한 이해를 넓혔다.
슈퍼크루즈·SDV·배터리 중심
테크 토크 세션 진행

GM 테크데이 – 출처 : 한국GM
행사의 핵심 프로그램 중 하나인 테크 토크 세션에서는 GM 엔지니어링센터 연구원들이 직접 연사로 나서 슈퍼크루즈, 소프트웨어 정의 차량(SDV), 전기차 배터리 기술 등을 상세히 설명했다.
특히 핸즈프리 운전자 보조 시스템인 슈퍼크루즈와 GM의 전동화 전략을 뒷받침하는 배터리 기술은 참가자들의 높은 관심을 끌었다.
기술 설명은 단순 발표를 넘어 실제 적용 사례와 향후 발전 방향까지 다뤄 GM의 중장기 기술 로드맵을 보다 구체적으로 전달했다.
체험 중심 익스피리언스 존과
직원 참여형 혁신 프로그램

GM 테크데이 – 출처 : 한국GM
현장에는 GM 기술을 직접 보고 체험할 수 있는 익스피리언스 존도 운영됐다. 슈퍼크루즈가 적용된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IQ 시연 영상, 배터리 셀·모듈 실물 전시, 구조 이해 콘텐츠 등을 통해 참가자들은 기술을 직관적으로 이해할 수 있었다.
더불어 ‘이노베이션 랩 – 왓이프 존(What If Zone)’에서는 직원들이 슈퍼크루즈와 배터리 기술에서 영감을 얻어 새로운 아이디어를 제안하는 프로그램이 진행돼 조직 내 협업과 창의적 사고를 촉진하는 계기가 됐다.
GM 한국사업장, 기술 협업 강화와
고객 경험 확대 예고

에스컬레이드 IQ – 출처 : 캐딜락
헥터 비자레알 GM 한국사업장 사장은 “GM 테크 데이는 GM이 추구하는 미래 기술의 방향성과 가치를 공유하기 위한 자리”라며,
“임직원과 협력사가 GM의 기술 비전을 함께 이해하고 협력의 폭을 넓히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GM은 앞으로도 미래 기술을 중심으로 한 체험·소통 프로그램을 지속 운영할 계획이다.
한편 GM 한국사업장은 멀티 브랜드 전략과 전국 380여 개 협력 서비스센터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고품질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IQ를 통해 국내 최초로 슈퍼크루즈를 선보이며 새로운 주행 경험을 확대하고 있다.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