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M, 뷰익 일렉트라 오빗 세단 콘셉트카 공개
||2025.08.06
||2025.08.06
GM 산하 뷰익이 전혀 새로운 전기 콘셉트 세단을 5일(현지시각) 공개했다. 중국에서 맹위를 떨치고 있는 뷰익은 첨단 디자인 센터도 중국에 배치했는데 이 곳에서 선보인 전기 세단 콘셉트카다.
GM에 따르면 오빗 콘셉트카는 1950년대 미국의 낭만주의와 미래 첨단 기술을 디자인으로 승화시켰다. 순수 전기 아키텍처를 결합해 미래를 뷰익만의 것으로 그려낸 것.
GM 중국 및 GM 인터내셔널 디자인 부사장이자 SAIC-GM 디자인 총괄인 스튜어트 노리스는 "일렉트라 오빗은 뷰익이 헤리티지 영감과 비전 있는 혁신을 결합했을 때 어떤 모습으로 변모할 수 있는지에 대한 과감한 탐구입니다."라고 말했다. "우주 시대의 모티프를 재해석하고 전기 아키텍처의 자유로움을 추구함으로써, 뷰익 DNA에 익숙하면서도 스릴 넘치는 새로운 콘셉트를 만들고 싶었습니다."라고 덧붙였다.
특히, 새로운 뷰익 일렉트라 오빗 콘셉트는 뷰익의 풍부한 디자인 유산을 바탕으로 미래지향적인 새로운 시대를 열어가고자 하는 일렉트라 하위 브랜드 최초의 순수 전기차 플래그십 모델이다. 일렉트라 오빗의 거대한 차체는 길이 약 6m(20피트), 너비 약 2m(7피트)에 달하며, 1950년대의 우주선, 제트기, 그리고 뷰익의 상징적인 콘셉트카에서 영감을 받았다.
미학적으로 뷰익 일렉트라 오빗 콘셉트는 낮은 전면부, 넓은 차체, 그리고 공기역학적으로 길어진 후면부로 독보적인 존재감을 드러낸다. 24인치 휠과 조각 같은 펜더가 어우러져 독보적인 존재감이 빛난다. 우아한 측면 디자인과 함께 독보적인 고급스러움도 갖췄다. 센터 피벗이 적용된 듀얼 트렁크는 웅장한 우주 공간과 같은 후면부와 조화를 이룬다.
새롭게 선보이는 뷰익 일렉트라 오빗 콘셉트는 뷰익의 미래 디자인 언어가 어떻게 진화할지 보여주는 단적인 예고편으로, 향후 출시될 차량에 영감을 줄 것으로 보인다. 일렉트라 오빗의 우주적 테마는 '스페이스(Space)'라는 중립적인 메탈릭 컬러와, 우주의 뉘앙스, 광활함과 신비로움을 반영하는 흙빛 질감과 우주적 영감이 대비를 이루는 몰입감 넘치는 궤도에서 영감을 받은 실내 공간으로 완성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