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점 9.9 극찬받았던 전기차, 2026년형 가격 공개됐다
||2025.07.25
||2025.07.25
2026년형 폴스타 4의 신차 출고는 2025년 7월 중순부터 이루어질 예정이다. 폴스타 4는 여러 매체에서 큰 호평과 함께 최고 평점 9.9점을 받은 차로 알려져 있다. 전반적으로 실사용자들에게 높은 만족도와 긍정적인 평가를 받는 차량이라 볼 수 있다.
이번 2026년형 모델이 기대되는 이유 중 하나는 기존의 모델에서 상품성을 강화했음에도 불구하고 가격을 동결하였다는 점이다. 이러한 변화는 구매 대기자들에게 큰 기대치를 안겨주었다. 폴스타 4는 전국 7개 리테일 거점에서 시승과 차량 인도가 가능하다. 벌써부터 기대가 되는 폴스타 4의 어떤 점이 사람들의 마음을 사로잡았을까?
폴스타 4는 쿠페의 날렵한 디자인과 SUV의 넉넉한 실내 공간을 자랑한다. 먼저 폴스타 4의 쿠페다운 면모에 대해 알아보자. 폴스타 4는 지붕부터 트렁크 라인까지 매끄럽게 떨어지는 패스트백 스타일의 루프라인을 가지고 있다. 이러한 실루엣은 스포츠 쿠페에서 볼 수 있는 공기역학적인 디자인이다. 그리고 가장 파격적인 특징은 후면 유리창이 없다는 점이다. 전통적인 자동차 디자인과는 달리 스포츠카처럼 매끄럽고 단일화된 후면 디자인을 완성시켜 쿠페의 개방감을 강조하는 요소로 작용한다.
성능에서도 쿠페가 가지고 있는 강력하고 스포티한 성능을 탑재하였다. 폴스타 4 듀얼모터 모델의 경우 3.8초의 제로백(0~100km/h) 성능을 자랑하고 최대 출력은 544마력이다. 이는 고성능 스포츠 쿠페에 버금가는 성능이다.
함께 본 기사: 내 차에서 피겠다는데... 차량 내 흡연도 처벌 대상일까?
이번에는 SUV다운 면모는 무엇인지 알아보자. 폴스타 4는 중형 SUV 기반에 넓고 긴 차체를 가지고 있다. SUV 특유의 웅장하고 안정적인 존재감을 보여주고 높은 전고는 승하차에 유리한 SUV의 장점을 제공한다. 쿠페형 디자인임에도 불구하고, 뒷좌석 탑승자에게도 넓은 공간을 바탕으로 편안함을 준다. 특히 레그룸과 어깨 공간이 여유로워 패밀리카로도 손색없는 실용성을 갖추고 있다. SUV다운 충분한 적재 공간은 가족 단위 이동이나 레저 활동에도 큰 장점이다.
2026년형 폴스타 4를 사람들이 기대하고 기다리는 이유는 성능 발전에 있다. 2026년형 모델의 핵심적인 발전 사항이자 국내 시장에 처음 도입되는 기능은 바로 일렉트로크로믹 글래스 루프 기능이다. 흔히 스마트 글래스라고도 불리는 이 루프는 전류의 흐름을 조절하여 유리의 투명도나 색조를 변경할 수 있는 첨단 기술이 적용된 유리 지붕이다.
이 루프 기능은 투명도를 조절하여 자외선 차단, 사생활 보호 가능, 눈부심 감소, 쾌적함, 그리고 개방감을 극대화하는 등의 장점을 가지고 있다. 그리고 일렉트로크로믹 글래스 루프가 첨단 기술인 만큼 차량의 이미지를 고급스럽게 만들어주는 요소로도 작용한다.
폴스타 4는 기존의 모델에서 성능이 강화되었지만, 가격은 그대로 유지하였다. 모델별로 서로 특징, 성능 그리고 가격이 다르지만, 폴스타 4를 구매할 때 다양한 금융 혜택이 제공된다. 폴스타 4를 구매할 고객들은 정확한 계약 및 출고 절차를 공식 웹사이트나 가까운 리테일 거점에서 상담하여 받을 수 있는 혜택에 대해 알아보는 것이 좋다.